사진/비행기,무기 등

꽃보다청춘 렌트카 차종은 꽃보다청춘 아이슬란드 기아차 자동차 기아 씨드 cee'd

낯선.공간 2016. 1. 22. 18:08
반응형

tvn 삼시세끼가 끝난 후 금요일 저녁 tvn의 예능을 책임지는 간판 프로그램 꽃보다청춘 아이슬란드 편이 인기를 끌고 있다.

꽃보다청춘 아이슬란드 1회를 볼 때 꽃보다청춘 쓰리스톤즈가 아이슬란드를 여행하기 위해서 렌트카를 빌리는 장면이 나온다.

꽃보다청춘 렌트카는 아이슬란드 현지 로컬 렌트카 업체인 프로카에서 렌트했다.

7일을 렌트하는 비용이 500유로가 조금 넘었다.

대략 한화로 66만원 선.

하루 10만원이 채 되지 않는 렌트비용으로 빌린 렌트카는 놀랍게도 기아 로고를 달고 있는 차다.

2012 씨드

꽃보다청춘 아이슬란드 기아차?

기아차에서 협찬이라도 했다는 말인가?

꽃보다청춘 아이슬란드 1회 방송직후 이 내용으로 포스팅 했더니, 

"꽃보다청춘 기아차 협찬"

으로 검색해서 들어오는 유입이 꾀 있었다.

하지만 이건 우연히 얻어 걸린 것일분 기아차가 협찬한 것은 아닌 것 같다.

기아 씨드를 한국에서 판매한다는 조짐은 없다.

꽃보다청춘 아이슬란드 기아차 씨드는 슬로바키아 자동차 공장에서 생산하는 모델이다.

기아씨드는 웨건이기 때문에, 웨건과 해치백의 자동차 무덤인 한국에서 굳이 기아씨드를 판매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기도 하다.

꽃보다청춘을 본사람들은 기아 차 씨드가 SUV라고 생각했겠지만, 씨드는 SUV라기 보다는 웨건이나 해치백으로 분류하는게 맞다.

i30를 suv라고 부르지 않는 것 처럼 말이다.

게다가 기아 씨드는 한식구인 현대차의 i30와 프레임을 공유하는 차다.

그러니 굳이 i30와 경쟁을 시킬만큼 한국의 해치백 시장이 크지 않은데, 무리하게 유럽에서 생산중인 기아씨드를 한국에서까지 팔 이유는 없어 보인다.

씨드의 영문 표기인 cee'd는 철저히 유럽을 겨냥한 이름이라고 한다.

CE'는 유럽공동체(European Community), 'ED'는 유럽 소비자만을 위한 유러피안 디자인(European Design)을 뜻한다고 한다.

기아 씨드의 가격은 16000파운드 정도다.

2016 씨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