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c/인터넷,윈도우

마인드맵 프로그램 - 브레인스토밍을 위한 알마인드맵 다운로드

Exocet 낯선.공간 2020. 9. 27. 21:24

얼마 전에 컴퓨터에 알마인드라는 프로그램을 깔아 놓았어요.

프로젝트 기획할 때 쓰기도 하고 생각을 정리하는 프로그램으로 사용 중입니다.

저도 퇴직 전에는 간혹 OpenProj와 MS-project 같은 프로그램을 종종 썼었는데요.

저런 프로그램들은 딱 사무적인 느낌이라...

오히려 생각 정리가 쉽지 않았어요. 

프로젝트 관리 프로그램들은 일정 정리라든지 업무 진행 관리를 효율적 해 준다지만,

생각의 흐름 그 자체를 눈으로 보면서 추적할 수는 없었어요.

그런데 이 알마 인드라는 프로그램은 그냥 마우스로 찍찍 잡아당기고 글 써넣고, 사진도 붙이고 동영상도 붙이고, 링크도 걸고 참고 노트를 기입하면서 생각 자체의 흐름을 좇아갈 수 있게 해 주더군요.

게다가 무료라는 점이 마음에 드네요.

놀랍게도 기업에서 사용하더라도 무료라고 합니다.

알마인드맵 다운로드 주소: 

http://www.altools.co.kr/Product/ALMind_Intro.aspx

 

알툴즈 - 알마인드

알마인드는 마인드맵® 이론을 구현한 프로그램으로, 알마인드만의 독창적인 인터페이스인 Drawing Interface, 작업 정보 설정, 토픽 추가 설명 기능, 다른 파일 형식과의 호환성 지원 등을 통해 개인

www.altools.co.kr

아들 말로는 알툴즈가 가끔 보안 때문에 뉴스에 나긴 해도, 크게 문제 될 건 없다던데요.

딱히 이 프로그램이 보안적으로 어떤 문제를 일으킬지는 설명을 듣지 못했네요.

소스 분석할 때 특히 남이 짜 놓은 소스를 볼 때 프로그램의 흐름을 역추적하면서 분석할 때 종종 사용할만합니다.

전용 툴이 있긴 한데 완벽하지 않아서 일일이 추적해야 하는 경우에 쓰면 머리가 좀 덜 복잡하다고 하더군요.

특히 전용 프로그램은 꽤 비싼 유료 프로그램이라 회사에서 구입해 놓지 않으면 쓸 수도 없다네요.

참 직관적으로 쉽게 쓸 수 있어서 좋군요.

스마트폰에서도 혹시 쓸 수 있으려나 싶어서 플레이스토어에서 마인드맵 프로그램을 검색해 봤는데요.

알마인드는 스마트폰 용이 아직 없는 것 같고, 심플 마인드 같은 앱은 몇 종류 있던데...

아직 제가 손가락으로 스마트폰에서 뭔가를 하기에는 익숙지 않아서인지 힘들더군요.

아무튼 최근에 책 좀 써 보려고 이것저것 자료 모으던 중인데, 그런 자료의 정리에도 도움이 될 것 같아서 본격적으로 써 보려고 합니다.

기능이 참 다양하더라고요.

예쁘게 꾸미려면 한도 끝도 없을 것 같고....

무료인 알마인드 Lite 버전과 유료 버전인 알마인드 Pro가 있는데요.

투명 배경으로 그림 저장하는 기능과, 한컴오피스 파일인 HWP로 저장하고 PDF로 저장하는 기능이 유료 버전에 포함된 게 전부인데요.

사실 투명 배경 그림 저장 빼고 HWP 파일이나 PDF 파일로 저장하는 거야, 무료에서도 제공하는 MS 오피스 문서로 저장한 다음에 변환해 줘도 되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