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c/여행

체험학습 갈 만한 곳 양평의 민물고기 생태학습관

Exocet 낯선.공간 2018. 11. 28. 01:50
반응형

이제 곧 방학인데, 초등학생을 둔 부모들은 방학 때면 아이를 데리고 체험학습 갈 만한 곳으로 추천할 만한 장소가 바로 경기도 양평 민물고기 생태학습관인데요.(아.. 내가 이 블로그에서 존대를 썼는지... 반말을 했는지... 기억이... 그냥 오늘은 기분 꿀꿀하니 존대로...)

사실, 봄에 딸기체험 코스에 포함되어 있던 학습관인데요. 딸기체험하고 병행하기에는 너무 주마간산 격으로 둘러봐야 해서, 이런 부분에 관심 있는 가족이라면, 하루 날 잡고, 민물고기 생태학습관만 둘러보러 들리는 것도 괜찮을 법해서 소개해보아요~



일단 외관은 저러하게 생겼고, 중요한 점은 관람료가 무료라는 점! 오전에 여기 둘러보고 근처 맛집에서 점심 먹고 오후에는 양평을 관광하는 코스도 괜찮을 듯 싶어요.

요행히 양평장날에 맞춘다면, 양평민속5일장을 둘러보는 것도 좋은 코스일 듯.

학습관에 들어서면, 커다란 수족관에서 민물고기 떼가 반겨줍니다.

천연기념물인 황쏘가리도 볼 수 있답니다. 낚싯대를 담그고 싶어서 죽는 줄 알았음.

전시장 곳곳에는 이렇게 아이들이 수족관에 고개를 내밀고 물고기들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도 있고요.

2층 전시관은 이렇게 생겼어요. 사실 민물고기 생태학습관은 무료인 만큼 그 면적이 넓지 않아서, 아주 자세히 보아도 한 시간이면 충분히 관람할 만하답니다. (사진은 다른 분들의 사생활 보호를 위해.... 블러 처리는.. 개뿔... 그냥 초점 맞추기 실패 ㅜㅜ)

생태학습관이니만큼 아이들이 직접 만져보고 체험해볼 수 있는 것들이 몇 가지 전시되어 있긴 해요.

이게 아마... 생태계 교란종 배스 낚시 체험이었나???

한 때 유행이던 느린 우체통... 생태학습관 하고는 하등 관계없어 보이지만, 안내데스크에서 엽서를 받아서 느린 우편을 보낼 수 있어요.

 



반응형